여행세상다발/국내여행

전남 무안 가볼만한 곳

패션쇼핑 2023. 4. 16.

 

전남 무안 가볼만한 곳 

 

전남 무안은 전라남도의 서부에 위치한 군이자, 전라남도청 소재지입니다.

무안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지로,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집, 숙소,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남 무안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회산백련지

 

회산백련지는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로, 면적이 313,313㎡에 달합니다. 2001년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으며, 매년 6월부터 8월까지 수백만 송이의 백련이 흰 구름처럼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백련뿐만 아니라 연꽃, 수련, 부들, 갈대 등 다양한 식물과 새들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 관찰과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축제와 물놀이장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 승달산

 

승달산은 해발 333m로 그렇게 높지 않은 산이지만 남도의 바닷가에 자리하고 있어서 해발고도에 비해 월등히 탁월한 조망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훈훈한 훈풍을 느껴볼 수 있는 명산입니다. 또한 토양이나 기후조건이 야생난이 자라나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어서 난 자생지로도 이름난 곳입니다. 승달산에는 승달산성터와 승달사가 있으며, 승달사에서는 매년 4월 초에 벚꽃축제를 개최합니다.

 

3. 초의선사 탄생지

 

초의선사 탄생지는 조선후기 침체되었던 당시의 불교계에 새로운 선풍을 일으켰던 선승으로, 근근이 명맥만 유지해왔던 한국의 다도를 중흥시킨 다성인 초의선사가 태어난 곳입니다. 초의선사는 1786년에 삼향읍 왕산리에서 태어났으며, 깊고도 명징한 시, 화, 서를 남겨 한국문화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초의선사 탄생지에는 초의선사 탄생비와 초의선사 문화공원이 있으며, 문화공원에서는 초의선사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4. 톱머리 해수욕장

 

톱머리 해수욕장은 무안읍에서 서쪽으로 8㎞ 정도 떨어져 있는 망운면 피서리에 자리한 해수욕장입니다. 조수간만의 차가 심해서 간조 때 펼쳐지는 넓은 백사장과 보호림으로 지정된 해송숲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해수욕장 긴 백사장을 따라서 횟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해수욕과 더불어 싱싱한 생선회도 즐길 수 있습니다.

 

5. 무안황토갯벌랜드

 

무안황토갯벌랜드는 한국의 습지보호지역 1호인 무안갯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갯벌센터입니다. 전국 최대 규모로 2011년에 개장했으며, 갯벌체험관, 갯벌생태관, 갯벌과학관, 갯벌문화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갯벌체험관에서는 갯벌에서 살아가는 생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으며, 갯벌생태관에서는 갯벌의 생태계와 보호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갯벌과학관에서는 갯벌의 형성과 변화, 갯벌의 활용과 가치 등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갯벌문화관에서는 갯벌과 관련된 전통문화와 예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에서는 갯벌체험장과 산책로를 통해 직접 갯벌을 걷고 뛰어놀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장에서는 조개나 게 등을 잡거나 모래성을 쌓거나 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서는 바다와 하늘의 경치를 감상하며 걷기 좋습니다.

 

6. 밀리터리테마파크

 

밀리터리테마파크는 전 공군참모 총장이었던 옥만호 장군이 호담항공우주전시관을 건립하고 무안군에서 조성한 테마파크입니다. 밀리터리테마파크에는 전시관과 체험관이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군사기구와 장비를 볼 수 있으며, 체험관에서는 실제 군사 훈련과 작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전차, 전포, 로켓, 유도탄, 탱크, 전투기 등 100여 점의 군사기구와 장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