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세상다발/국내여행

경북 당일 치기 놀러 갈만한 곳

패션쇼핑 2023. 4. 14.

경북 당일 치기 놀러 갈만한 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상북도에서 당일 치기로 놀러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북은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인 문화유산이 많은 곳으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다양합니다. 다음은 경북에서 당일 치기로 놀러 갈만한 곳 중에서 추천하는 3곳입니다.

 

1.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회마을은 조선시대의 전통적인 생활문화와 건축양식이 잘 보존된 한옥마을입니다. 하회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마을 안에는 600여 채의 한옥과 12개의 문화재가 있습니다. 하회마을에서는 전통가옥 체험, 전통놀이 체험, 전통음식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회마을 주변에는 병산서원, 부용대, 용문사 등의 관광지도 있어서 산책하거나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2. 안동 구룡소

 

안동 구룡소는 낙동강에 놓인 인공섬으로, 한국의 베니스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구룡소는 조선시대에 섬 위에 건설된 수령소로, 섬 안에는 17개의 다리와 54개의 연못이 있습니다. 구룡소에서는 섬 안을 돌아보거나 낙동강 유람선을 타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주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룡소 주변에는 안동국제탈춤제장, 안동역사박물관, 안동문화원 등의 관광지도 있어서 문화적인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3. 경주 동궁과 월지

 

경주 동궁과 월지는 신라시대 왕궁의 연못으로, 달빛이 비치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동궁과 월지는 국보 제1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연못 주변에는 석조불상과 석등이 있습니다. 동궁과 월지에서는 연못을 바라보거나 보트를 타거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궁과 월지 주변에는 첨성대, 안압지, 교촌한옥마을 등의 관광지도 있어서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북에서 당일 치기로 놀러 갈만한 곳 3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경북은 다른 지역보다도 많은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이 있는 곳으로, 당일 치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도 경북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세요

댓글

💲 추천 글